■ 흔히 줄여서 BTS(Bangkok Mass Transit System, BTS Skytrain)라고 하지만 BTS 스카이트레인이 정확한 명칭이다. 고질적인 방콕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준비한 이 지상철은 1990년대 초부터 건설이 시작되어서 2009년 4월에 완공되었다.





■ 두 개의 노선이 교차하여 운행하고 있는데, 중심 역할을 하는 역은 싸얌쓰퀘어에 있는 싸얌역이다.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쑤쿰윗 지역을 거쳐 베링까지 가는 쑤쿰윗 노선과 국립경기장을 출발하여 씰롬과 짜오프라야 강을 건너는 씰롬노선이 있다.
■ 승차권은 1회권과 정액권 그리고 투어리스트용으로 1일권이 있다. 각 역의 매표소에서는 동전 교환과 정액권의 구입 및 충전 그리고 투어리스트용 티켓만이 구입이 가능하며, 동전 교환을 주 업무로 한다.
■ 일주일 이상 여행한다면 래빗카드(Rabbit Card)를 이용하면 편리한데, 아무 역에서나 보증금 100밧와 여권 혹은 사본을 제시하고 필요한 만큼 충전하면 된다.물론 이 래빗 카드는 다음 여행에서도 금액만 충전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형 푸드코드 등에서 음식 값을 결재 할 수도 있다.

■ 매표소에서 교환한 동전으로 티켓머신에서 먼저 자신이 가고자 하는 노선을 확인한 후 요금을 넣고 승차권을 받으면 된다. BTS의 실내는 정말로 내리기 싫은 정도로 신선함을 준다.
■ 일행이 많고 거리가 짧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조금 더 저렴한 편이지만, 개인이나 두 명 정도일 때는 지상철이나 지하철 이용이 더 편리하다. BTS노선은 아직 시내 중심부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데, 쑤쿰윗이나 씰롬이 아무래도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