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산로드와 인접한 “방람푸 시장” 방향에 있는 유명한 “닥터 어묵 국수(Doctor Fish Noodle Shop)”는 좁은 길가에 있어서 그냥 지나치기가 쉽다. 무뚝뚝하게 보이는 국숫집 사장님이지만, 아주 잘 미소를 짓기도 한다.





다양한 수제 어묵에 숙주와 버섯으로 고명을 얹힌 국수로 맛깔나는 맑은 육수와 멋진 조화를 이룬다. 방콕에 살던 시절에는 거의 매일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방문하곤 했었다. 어묵 국수와 함께 어울리는 “차담 옌(차가운 차)”과 함께라면 더욱 좋은 요기가 될 듯하다.


국수 외에 얇은 쌀가루로 만든 생 스프링 롤인 “뻐삐야 쏫”은 마치 김밥 말이를 보는 듯하며, 간결하고 담백한 맛을 제공한다. 오이와 쪽파 그리고 수제 어묵과 수제 소시지, 숙주와 계란 등을 넣어서 돌돌 말아 김밥처럼 쓸어준다. 일반적인 스프링롤은 기름에 튀기기에 “뻐삐야 텃”이라고 한다.




비교적 이른 시간에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늦어도 오후 4시 이전에 방문하길 바란다. 카오산로드에서 쌈쎈 쪽으로 가다 만나는 짜끄라퐁 로드와 타니 로드가 만나는 입구에 있으며, 바로 옆집에는 세븐일레븐이 있다.
주소 : Chakrabongse Rd, Talat Yot,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전화 : +66865228075. 영업시간 : 오전 07:00~오후 16:45. 매주 목요일 휴무.